대구시의사회(회장 박성민)는 지난 24일(토) 대구 EXCO에서 4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5개 의료단체 및 250개사가 참여하고 25,000여명이 관람하는 2017대구 메디엑스포 기간 중 대구시의사회는 춘계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행사 중 충분한 휴식 시간을 주어 메디엑스포를 참관 할 수 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오후 3시 30분부터 등록을 시작으로 4시에 세션1, 휴식, 세션2 순으로 진행되어 김찬덕 학술이사의 사회로 개회식과 박성민 회장의 인사가 있었다.

박성민 회장은 개회사에서 “귀중한 시간을 내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시는 회원님들께 감사하며,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매우 흔하게 접하고 있는 질환들 위주로 준비하였으며, 회원 본인들의 건강도 챙겼으면 좋겠다”고 했다.

모두 2개의 세션에 A․B룸으로 나눠 내과적 질환의 최신 지견, 꼭 알아두어야 할 의학지식, 중요한 의학상식 제대로 알고 있을까? 등 다양한 주제로 열렸다.

오후 4시 진현정(영남의대 내과) 교수의 ‘개원가에서 할 수 있는 알레르기검사 및 실전 알레르기 면역요법’과 민복기(올포스킨피부과의원(민복기)원장의 ‘개원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부질환 완전정복’을 시작으로 오후 8시 30분까지 모두 12명의 연자들이 급변하는 진료현장에서 꼭 필요한 최신 지견을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