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의료기관 마크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의료기관은 앞으로 보건복지부 지정 마크를 사용하게 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23일 외국인환자가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유치 의료기관을 평가·지정하고, 이를 적극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복지부는 오는 26일부터 2017년도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 및 지정을 위한 하반기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 및 지정은 통역서비스, 사후관리, 의료분쟁 예방, 환자안전보장, 감염관리 등 외국인환자 맞춤형 서비스와 환자안전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평가기준은 외국인환자 특성화 체계 및 환자안전 체계의 2개 영역, 6개 장, 16개 범주, 32개 기준, 130개 조사항목으로 구성된다.

외국인환자 유치 치과의원과 한의원은 치과․한방 진료과목 특성을 반영한 별도의 기준이 7월 중 공개된다.

외국인환자 유치 지정 의료기관은 보건복지부 지정 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의료관광 공식 홈페이지(visitmedicalkorea.com) 및 지정 의료기관 안내책자에 게시되어 외국인 환자가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하반기 신청 및 평가․지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medicalkorea.khidi.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관심 있는 의료기관은 7월21일 열리는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지정 하반기 설명회와 의료기관 유치역량 강화과정을 통해 평가․지정 신청 시 필요한 준비사항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 및 지정의 시행으로 외국인환자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의료기관의 외국인환자 유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외국인환자 유치시장 전반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