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내달 1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양재동 엘타워 지하 1층 골드홀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조용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바이오스펙테이터와 함께 ‘2017 제1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Bio-Pharma Tech Concert)’를 개최한다.

바이오파마 테크 콘서트는 미래부의 기초, 원천 R&D 지원사업 중 제약·바이오분야의 연구성과를 산·학·연 연구자들 간에 공유하고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사업화로 발전시키는 기회의 장이다. 실제로 이전 행사에서 소개된 의약품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협약이 체결되는 등 기술 사업화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총 8개의 기술을 발표하는 이번 행사는 ‘c-Myc DNA Binding domain 타겟 신규 항암제 개발’에 대한 정경채 국립암센터 박사의 발표를 시작으로 신찬영 건국대학교 교수의 ‘Piperazine-1-carboxamidine(PZC)을 활용한 자폐 범주성 장애 예방 및 치료제’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권희충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생명기초연구부 박사가 ‘HSV/adaptor이용 암세포 표적 유전자 치료제’에 대해, 정준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MERS-CoV)치료용 항체’를 소개한다.

최상돈 아주대학교 교수는 ‘TRL4 타겟 자가면역질환 및 염증성 질환 치료제’에 대해,  고규영 한국기초과학연구원 교수가 ‘항-Angiopoietin 2 항체를 활용한 안구질환 예방 및 치료제’를 소개한다.

휴식시간 이후에는 서울대학교 박정규 서울대학교 교수가 ‘자가면역질환 및 만성염증성 질환 치료를 위한 CD40 타겟 항체 치료제’에 대해, 백문창 경북대학교 교수가 ‘항생제 repositioning : 암 성장 및 전이 억제제’에 관해 발표한다.

이어 이미옥 서울대학교 교수의‘티오우레아 유도체를 포함하는 대사성 지방간염 질환 치료제’에 대해, 조동규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BACE1 promoter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제 스크리닝 방법 및 치료 후보물질 개발’에 대한 발표를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 된다.

사전신청은 5월 29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신청&서비스 메뉴)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02-6301-2160)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