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이 ‘전이성 유방암 환자 치료를 위한 표적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삼진제약(대표 이성우) 중앙연구소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 치료를 위한 표적항암제 개발’ 과제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관리사업’ 과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정부 과제어 선정된 ‘전이성 유방암 표적항암제 개발 과제’는 삼진제약과 인천대학교 안순길 교수팀이 2016년 2월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연구를 수행해 왔다. 이번 연구과제 선정으로 양 기관의‘전이성 유방암 치료제’연구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과제 사업비는 향후 5년간 52억 7천만 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표적치료 항암제 연구에서 우수한 기초연구 역량을 보유한 인천대 안순길 교수팀과 응용연구 및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삼진제약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해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 과제에 선정된 항암제의 표적이 되는 단백질은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또한 본 과제의 항암 물질은 전 세계 항암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면역항암제와 병용투여 시 치료 효과가 배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전이성 유방암 시장에 보다 쉽게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의 표적 단백질이 췌장암, 폐암, 간암, 난소암의 증식과 전이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항암제의 적응증 확장도 기대해 볼만 하다.
 
이로써 삼진제약은 난치성 대장암 표적치료제, 전이성 유방암 표적치료제, 혈액암 표적치료제, 간암 치료 타겟 발굴 등 항암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 혁신적인 항암제 개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삼진제약 신희종 중앙연구소장(전무이사)은“미래창조과학부 과제 선정을 계기로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후보물질 도출과 전임상 시험을 잘 마무리하고 임상시험 신청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소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