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본래순대 희망드림 매장’이 10일 보령에서 1호점을 오픈했다.

복지부는 10일 이 매장은 도드람 양돈농협의 자회사인 (주)도드람FC(대표 김운경) 측에서 매장 운영을 위한 설비, 집기, 비품 등 시설장비 일체를 제공하고, 보령 지역자활센터가 위탁경영하면서 보령지역 자활사업 참여자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보령 1호점에서 일하게 될 자활사업 참여자 10명은 지난 3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도드람 본래순대 교육장에서 점포경영 전문교육을 마쳤다.

보건복지부는 2000년부터 저소득층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을 위한 기술을 익히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연간 약 4만명의 참여자가 2800여개 자활근로사업단에서 일하고 있으며 매년 약 150여개의 사업단이 자활기업으로 독립해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열린 개점 행사에는 김동일 보령시장, 배병준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관, 이영규 도드람 양돈농협 조합장, 김운경 (주)도드람FC 대표, 심성지 중앙자활센터 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배병준 복지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새로운 자활사업 모델이 마련되었다”며, “이번 사업이 빈곤층 등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자분들이 경영 노하우와 직업기술을 익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복지부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