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은 13일 오후 심장혈관센터에서 ‘신익균 심장혈관 중재시술센터’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이태훈 의료원장과 신익균 전 심장내과 교수 및 심장내과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30여 년간 길병원에서 심장내과 전문의로 재직하며 국내 의료발전을 이끌어 온 신익균(66) 교수의 업적을 기리고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신 교수는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마이애미대학병원 심장내과 연수 직후인 1988년 가천대 길병원 내과 교수로 부임한 후 1995년 길병원이 국내 의료기관 중 두 번째로 단독 건물을 보유한 전문 심장센터를 개원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심장내과 교수로 재직하는 동안 길병원 심장센터는 고속 회전성 관동맥경화 제거술 성공(1991년), 심장-폐 동시이식 성공(1997년), 성인 심초음파 연간 1만례 돌파(2003년) 등 의료적 성과를 이뤄냈고 국제 심혈관중재술 시연 심포지엄 개최, 대한심장학회 회장 등 국내 심장혈관 분야의 학술적 지위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신 교수는 가천대에서 길병원 병원장, 가천의대 부총장 및 의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4년 정년퇴임 후 지난해 12월까지 환자를 진료해 왔다.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프란시스코캠퍼스(UCSF) 의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태훈 의료원장은 “동료,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분으로 잠시 미국으로 떠나 계시지만 곧 돌아오셔서 병원이 한번더 발전하는데 기여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신익균 교수는 “사람들이 오래 기억해주는 의사, 동료, 선배로 남을 수 있게 돼 영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