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지난 9일, 감염병환자의 신속한 치료와 확산방지를 위한‘국가지정 입원치료병동’의 완성을 기념하는 개소식을 개최했다.

국가지정 입원치료병동은 중증 급성호흡기 증후군(SARS), 동물인플루엔자 인체 감염증, 신종인플루엔자,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등 대형(신종) 감염병 등에 대한 격리 입원치료를 위한 감염병 관리시설로, 음압시설 및 오염제거 공간 등을 통해 감염병 환자가 입원할 시, 격리치료를 진행하며 병원 내 2차 감염을 억제하고 지역사회로 전파를 방지 하기 위한 시설이다. 인하대병원은 4개 병상을 신설했다.

인하대병원 감염관리실장 이진수 교수는 “인하대병원은 지역사회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대학병원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자 한다”라며 “지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사태 당시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하며 인천시, 인천의료원과 공조하여 대형 감염병 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수행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지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당시,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하며 타 지역에서 이송되어 온 환자를 무사히 완치시켰다. 지난 2015년, 국립인천검역소와 해외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인천시가 중증 감염병 발생에 대한 철저한 방역 체계를 수립하는데 지역대표 중심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