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에서는 암 예방의 달 3월을 맞아 한 달간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유방암 예방과 최신 치료(3월8일 14시, 유방외과 김지영 교수)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3월14일 11시,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암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3월14일 15시, 건강증진센터 김진홍 소장) △암환자를 위한 건강한 운동법(3월21일 14시, 스포츠의학센터 김영재 운동치료사) 강의를 통해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강의가 사전예약제이고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전화신청 및 문의는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 031-219-7142)로 하면 된다.

한편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2011년에 지정을 받았고, 2016년에 지역암센터 우수사업기관에 선정됐다. 암환자의 치료를 넘어 ‘삶의 질 향상’과 ‘치유와 회복’이 센터가 추구하는 목표이며, 유튜브 동영상 ‘암 아카데미’, 이완요법·상담·운동 등의 암경험자 행복교실, 경기지역암센터 블로그·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건강정보 등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대표적 서비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