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는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을 비롯한 34개 기관을 ‘2016년도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에 지정됐다.

법무부는 국내 의료관광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2년마다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해외환자 유치 실적 ▲최근 1년간 해외환자 유치 인원 대비 불법체류자 발생 건수 ▲의료관광 사업계획서 등을 평가하여 ‘의료관광 우수 기관’에 지정하고 있는데, 올해는 춘천성심병원을 비롯해 총 34개 기관이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지정됐다.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지정 신청 자격은 최근 1년간 의료관광 비자발급 50건 또는 외국인 진료실적 500건 이상 등이다.

법무부로부터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지정되면 전자사증 신청권한 부여, 재정능력 입증서류 제출 생략, 초청대상 간병인 범위 확대, 법무부장관 명의 지저증서 수여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춘천성심병원은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사업에서 2014년에 이어 2회 연속 강원도 유일 기관으로 지정됐다.

법무부 지정 2016년도 의료관광 유치 기관은 다음과 같다.<가나다 순>

▲대아의료재단 한도병원 ▲대진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 ▲루가의료재단 나은병원 ▲한국의학연구소 ▲한국의학연구소 강남분사무소 ▲우요아이메이 ▲EMS ▲JK성형외과 ▲MVP성형외과 ▲고대 안산병원 ▲고대 구로병원 ▲고려대의료원 안암병원 ▲대구 가톨릭대의료원 ▲대구 파티마병원 ▲디에이성형외과 ▲서울내외의원 ▲서울밝은세상 안과의원 ▲수아벨의원 ▲순천향대 서울병원 ▲시화병원 ▲씨유코리아 ▲아이디병원 ▲아이템성형외과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우리들병원 ▲원진성형외과 ▲유비크 ▲인하국제의료센터 ▲주식회사 리브어게인 ▲주식회사 유니컴퍼스 ▲(주)이부커스코리아 ▲중앙대병원 ▲충북대병원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