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권역센터장 정한영 교수)가 지난 18일, 병원 3층 강당에서‘경인지역 재활의학집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집담회는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재활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인하대병원 심뇌재활센터 전문의를 비롯한 경인지역 재활의학과 전문의 6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일본의 아급성 뇌졸중 재활병원 방문결과 보고(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 정한영 교수), ▲재활병원 종별분류에 대한 의료법개정안 추진과정(브래덤병원 장진 원장), ▲뇌병변과 관련된 안구운동장애(인하대병원 안과 강성모 교수), ▲뇌졸중에서의 visual field defect 및 재활치료(인하대병원 심뇌재활센터 좌경림 교수)등의 주제를 다루어 심뇌혈관질환 재활 치료의 종합적 영역을 공유하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다.

정한영 교수는 “경인지역 재활의학과 전문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심뇌혈관질환 재활 치료에 대해 논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재활 치료의 지역 연계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 심뇌재활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의 한 축을 담당하며, 지역사회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 심뇌혈관질환 재활 치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