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이 보건복지부로부터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신규 지정 받았다.

인하대병원은 지난 2015년 12월, 인천권역 응급의료센터로 선정 이후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인프라를 구축했다. 기존의 인천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연계한 응급중환자실 병상을 확충하고 국가 재난급 감염병 관리를 위한 국가 거점 음압 격리 병상을 구축하였으며 이번 보건복지부의 승인 후 인천권역을 담당하는 응급의료센터로의 출발을 내딛게 되었다.

중증응급환자 최종 치료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인하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응급의학전문의가 상주하며 중증응급환자의 전문의 진료, 응급실 내 중환자실 수준의 환자 모니터링과 간호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더욱 강화된 중증응급환자 수용능력과 인천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와의 시너지효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골든타임 준수 중심 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김영모 병원장은“지역사회 중증응급의료환자의 적절한 진료를 통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생존율을 높일 수 있게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며 의료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을 오는 11월 2일 오후 2시부터 3층 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