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그룹 차광렬 총괄회장이 인도 뉴델리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 제 22차 국제연합생식의학회(IFFS)에서 기조특강 연자로 초청돼 줄기세포의 미래와 한국의 줄기세포 연구 성과에 대해 특강했다.

국제연합생식의학회(IFFS)는 미국, 유럽,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세계 주요 생식의학 및 난임 연구자들이 모이는 연합학회로 만 명 이상의 회원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 생식의학회다. 이번에는 약 30여 개국에서 1만 여명이 참석했다.

차광렬 총괄 회장은 불임생식의학의 전 세계 최고 권위자 중의 한 명으로 인정받아 이번 학회 기조특강 연자로 초청받았다.

차광렬 회장은 역분화줄기세포(iPSc)와 체세포복제줄기세포(SCNT)에 대한 특강에서 체세포복제줄기세포에 대한 소신을 전 세계에 분명히 밝혔다. 차 회장은 “일본이 iPSc로 노벨상을 받았지만 아직 임상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며 하지만 “차병원그룹에서 연구 중인 진화된 체세포복제줄기세포(SCNT)는 다양한 난치 질환에서 임상에 적용이 가능하고 안전하고 높은 치료 효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며 체세포복제줄기세포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강연, 학회에 참석한 세계적인 석학들과 학회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한국과 차병원그룹의 다양한 줄기세포 파이프라인들을 소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