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전재갑)는 24일 이번 달 인수한 발효 기술 기반의 농·수·축산 소재 바이오 기업 ‘바이오토피아’의 임시주주총회를 완료하고 신임 이사 및 감사를 선임했다. 
 
신임 이사로는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 김완섭 부사장 및 휴온스 엄기안 부사장, 휴니즈 이상만 대표, 휴온스내츄럴 홍재길 대표가 선임 됐으며, 신임 감사로는 휴온스글로벌 윤보영 부사장이 선임됐다. 또한, 휴온스는 회사 경영 효율화를 위해 증자를 계획 중이다. 
                    
이날 참석한 이행숙 전 바이오토피아 대표는 “당사는 농·수·축산 분야의 전문발효회사로 도약하고자 이번 결정을 내렸다”며 “휴온스의 핵심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 및 다양한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통해 바이오토피아는 더 훌륭한 회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바이오토피아의 추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2025년까지 3개의 글로벌 기지 마련, 6개의 신약 개발, 9개의 히든챔피언(자회사) 구성 이라는 비전 목표를 작년 말 발표한 바 있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통해 경영 이념인 토탈헬스케어그룹(Total Healthcare Group)으로 발돋움 하고 있으며, 최근 건강기능식품 회사 휴온스내츄럴 인수에 이어 바이오 분야의 연구개발 중심 회사 바이오토피아를 인수하면서 비전 목표에 한 계단씩 가까워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