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내시경센터 조주영 교수팀(고원진, 송가원, 김광일, 강혜원)이 세계 최초로 칼스토츠 내시경(KARL STORZ Silver Scope® Series)을 소개하는 영문판 지침서 ‘Natural Image Endoscopy‘를 발간했다.

지난 2014년 분당차병원이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 칼스토츠 내시경은 1920 X 1080 픽셀의 Full HD 200만 화소를 구현하여 선명한 화질을 보다 넓은 화면으로 보여준다. 내시경센터 조주영 교수팀은 그 동안 다양한 임상 연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국제 소화기내시경 학회에서 칼스토츠 내시경의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이번에 출판된 <Natural Image Endoscopy>는 그 동안의 임상 경험을 총망라한 세계 최초의 영문판 서적이다.

대표 저자인 조주영 교수는 “우리나라는 암을 비롯한 각종 소화기질환의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내시경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칼스토츠 내시경은 현존하는 내시경 중 최고의 화질로, 국내 내시경으로는 해결하지 못했던 미세한 병변까지 찾아내어 조기암을 진단하는 데 있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조주영 교수는 2000년에 조기 위암의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ESD, Endoscopic Submucosal Dissection)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하여 한국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초석을 마련했으며 국내 최초로 식도 무이완증(아칼라지아)의 경구내시경 근층절개술(POEM. Per-Oral Endoscopic Esophagomyotomy)’을 도입하는 등 소화기내시경 분야에서 단연 독보적인 존재로 인정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